냉장고 안의 삶



프메5, 이건 오타쿠 게임이다! 프린세스 메이커

프린세스 메이커 5 안에 프린세스 메이커 2 있다-0-…
스트레스며 운동신경이 떨어지는 건 알겠는데, 도덕심까지 떨어지는 건 뭐니;;; 도덕심 떨어질 만한 거 없었잖아! 괜히 이상한 생각 나게 만들지 말라고orz
근데 또 이렇게 써놓고 보니까 아예 없었던 건 아니란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역시 한 마디 한 마디가 15금에 걸릴 법한 변태 할아버지 드래곤도 있고, 현상금 사냥 하러 나갔다가 어쩐지 매력이 높아져서 온 일이라거나, 엄한 NPC까지 잡아서 교도소를 갈 수도 있고.
아니아니 그렇다고 해도 나의 프메2는 그렇지 않다능!

한 눈에 알겠지만, 그리운 느낌의 옷은 프메 2의 평상복, 꿈꾸는 옷은 프메 3의 평상복이다. 어머나. 그렇지만 이걸 사서 입고 다니면 거의 모든 친구들에게, 그러니까 사요리를 뺀 나머지 친구들에게 매우 안 좋은 인상을 심어준다-_-
그래도 한 번씩 입혀보고 싶은 아이템인데! 그리운 느낌의 옷을 입고 친구들을 만나니까 헤어질 때마다 한마디씩 한다. 참견인 것 같지만, 그 옷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아.
근데 이렇게 반응하게 거면 왜 끼워넣은 거야, 왜왜왜;ㅁ;



동인녀래…….
이 여학생 2, 별로 안 그럴 것처럼 생겨가지고 은근히 이런 쪽 스케쥴 소개를 꽉 끼고 있다.
아무튼 신세기 열반게리온이라니 당연히 무언가가 생각나는 이름이지. 한번도 보지 못한 나도 알고 있는 그 애니메이션 아니던가! 더 큰 문제는 이런 옷도 있다는 것.

친절하게 '14살에는 입힐 수 없다'고까지 말해준다. 이거 정말 어지간해서는 못 알아듣는 농담이잖아! 나도 이게 뭔소린지 모르겠다!
신세기 에반게리온이 가이낙스에서 나온 애니메이션이라 같은 가이낙스에서 나온 프메에서는 이렇게 빈번하게 오타쿠스럽게 끼어들고 있는 듯-_-;


심각하다, 심각해. 알아보는 것도 꽤 무섭다-_-

보통 요런 이상한 옷은 상점가에서는 팔지 않고 임해지구 광장에서 열리는 벼룩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다. 벼룩시장이 열리는 날, 아침부터 오후 5시 종료할 때까지 계속 들여다보고 찾아보고 있으면, 보통 얻기 힘든 것도 싸게 얻을 수 있다! 나오는 건 랜덤이라 원하는 게 안 나올 확률도 있지만.

덧글

  • 파파울프 2008/01/13 19:57 # 답글

    ㅡ.ㅡ

    이거 알아보는 저도 막장인가효? "심장의 야망" 이라...
  • 개조튀김 2008/01/13 20:02 # 답글

    노리고 만든거죠...

    근데 14살에는 입힐수 없다니 도데체 뭔소리인지 'ㅅ';;;?

    레이 나이가 14살이었나 ???
  • 토우 2008/01/13 20:50 # 답글

    ...프메5...사고싶어졌네요...[머엉]
    레이... 이 세상에 나타난 날로부터 치면 나이 세기가 좀 곤란해지지만 일단은 15살 아니었나요?
  • 워커 2008/01/13 21:15 # 답글

    레이가 아마 중3이던가요...기억이잘 안나는군요..
  • 까망이 2008/01/13 21:28 # 답글

    어라--; 신지, 레이, 아스카 모두 중2로 14살인데... 왜 14살에는 입을 수 없지?; 옥의 티인가;
    여학생 2의 의견에는 전적으로 동감...;ㅂ;
  • 고앍이 2008/01/13 22:18 # 답글

    벨리타고 왔습니다..; 듣기로는 저기 그렌라간 요코랑 니아옷도 있다고 그러더군요..;
  • 은혈의륜 2008/01/13 22:37 # 답글

    무섭네요....
  • peachwood 2008/01/13 22:50 # 답글

    ... 왠지 저도 사고 싶어졌어요.. 두근두근한걸 발견할 수 있을 듯한 기분.
  • 리타 2008/01/13 22:51 # 답글

    밸리보고 왔습니다. 맨 위의 물건 자세히 보면 '프린스 메이커 2' 라지요 ;ㅂ;..
  • 마른미역 2008/01/13 23:58 # 답글

    dd파일을 지우면 도덕심이 덜어지지요(...)
  • 히카리 2008/01/14 00:32 # 답글

    저도 프메5를 하고 있는데 아이방을 들어다보는 구도도
    몰카구도랍니다=ㅁ=;;; 예전 프메는 그나마 직선으로 큰 창을
    통해 바라보는 느낌이었는데... 처음보고 잘 보이긴 하지만
    순간 움찔;
  • 크르 2008/01/14 00:35 # 답글

    아놔;; 정말 이 게임 대단하군요.
  • lain 2008/01/14 01:10 # 답글

    심장의 야망은 신장의 야망 같군요. -_-;
  • 까망이 2008/01/14 03:02 # 답글

    아, 프메2는 도덕심이 떨어지는게 당연한 듯... 전설의 dd 파일...-┏;
  • 2008/01/14 04:3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파김치 2008/01/14 14:49 # 답글

    파파울프님// 아뇨, 저도 '어라, 이거…' 정도로 알고 있었어요. 현대로 오더니 각종 패러디가 난무합니다, 이 게임.

    개조튀김님// 정말 노렸던 거죠. 하하하! 레이 나이가 14살이지만 이 옷은 고등학교 때부터 입을 수 있어서 친절하게 써준 건가봐요.

    토우님// 그 비슷한 나이가 맞군요orz
    그래도 미친듯이 길기 때문에 작정하고 플레이해야 한답니다.

    워커님// 헉, 정말 어린아이들이었네요.

    까망 선배// '섹시한 옷'이라거나 '바니걸' 같은 것도 거의 고등학교 때부터 입을 수 있거든요. 이것도 고등학교 때나 가야 입을 수 있으니 레이처럼 14살에 입을 수 없다는 걸 말하고 싶어한 듯=ㅅ=;
    ...그러나저러나 정말 그런 파일을 지우고 했단 말입니까;

    고앍이님// 안녕하세요!
    요코 옷이 있다니 그거 너무...orz 어디까지 막장입니까 이거!

    은혈의륜님// 등장인물이 다 과자 이름이라는 것도 알면 더 무섭죠.

    peachwood님// 네, 생각보다 귀엽기도 많이 귀엽고, 재미있는 아이템도 참 많아요.
    플레이 시간 압박만 견뎌내면 된답니다;ㅅ; 하다못해 1년마다 딸이 달라지기만 했어도 이렇게 지루하진 않았을 거에요!(원통)

    리타님// 네, 그래서 놀라서 포스팅한거죠:)
    실은 프린세스 메이커 3도 나왔음 했는데 회사가 달라서 안되는 건가 싶어요.

    마른미역님// orz 왜 그렇게 잘 아시는 겁니까!

    히카리님// 그쵸, 몰카구도. 딸이 나중에 큐브 보고도 방에 들어오지 마! 라고 투닥투닥거리는데 아빠 or 엄마는 이미 몰카를 달아놓고 딸이 뭐하고 있나 관찰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크르님// 보석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진짜 노렸어orz

    lain님// 후후후. 역시 아는 게임이군요; 어쩐지 심장의 야망이 익숙한데 제목이 아닌 것 같아서 뭘까 했었는데.

    *님// 변태용 때문에라도 일단 도덕심이 떨어져요!
    그렇지만 저렇게 확실하게 도덕심 -1로 씌여져 있으면 엄마는 가슴이 좀 아파지는 거죠;;
  • S-707 2008/01/14 16:57 # 답글

    푸하핫; 플러그슈츠에서 뿜었다 ㅋ
  • 파김치 2008/06/19 16:12 #

    난 저 평상복 시리즈에서 뒤집어졌는데 말야. 용감한 가이낙스 같으니라구.;
  • 파닭 2008/01/14 22:16 # 답글

    굳이 DD 파일이 아니어도 도덕심 떨어지게 해서 마왕의 아내가 된다거나, 몸 파는 여자가 된다거나 하는 경우도 있었지. 그래서 도덕심이 떨어지는게 아닐까나. 3는 그런 엔딩 빈도가 좀 적었으니.
    코나미에서 만든 '도키메키 메모리얼 걸즈사이드'도 프리마켓 가면 '환상수호전' 옷 팔고 그랬는데[...] 나름 게이머에 대한 서비스라는[...]
  • 파김치 2008/06/19 16:11 #

    아, 이제서야 봤네.
    게이머 서비스가 아니라 자기네 다른 게임 홍보 아니냐?(....)
    마왕의 아내 엔딩이라면...이랄까 3에는 아예 마왕이 없었으니까.;
  • cndcl 2008/06/18 13:52 # 삭제 답글

    여기 댓글들 다 웃겨요ㅋㅋㅋㅋㅋ
    완전 쓰러짐ㅋㅋㅋㅋ
  • 파김치 2008/06/19 16:10 #

    ㅋㅋㅋ넹.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