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안의 삶



컴퓨터가 바뀌어서 윈도우 7이 되었다 일상

1. 새 컴퓨터를 사니까, 자연스럽게 윈도우 7였다. 비스타의 개량형이라고 하는데 비스타는 한 번도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고… 아무튼 벌써 xp의 시대는 갔구나.(…)
…라고 해도 공기업이나 사람들이 대부분 많이 쓰는 건 xp일 테지만. 아니, xp가 아닌 곳도 많지만…(어느 기차역에서는 윈도우 95를 보기도!)
처음 7을 쓰려니까 되게 한 번에 팍! 안 와닿는다. 내가 꼬꼬마일 때부터 윈도우를 쭉, 단 한 번의 외도 없이 써왔지만 이건 그전까지의 윈도우와는 좀 다른득.
일단 윈도우 메뉴부터 다르니까, 완전 어색하다. 잠깐 아저씨 노트북으로도 7을 만져본 적이 있었는데 그 때도 대체 메모장은 어디있어?!?!?! 라거나 얜 왜 여기… 내 컴퓨터나 내 문서는 어디… 하고 삼만리 헤매고 윈도우 시리즈 중에서도 7의 이질감이 확 와닿았더랬다.
시작 메뉴가 내가 쓰는 대로 저장되어 바뀌는 것도 처음엔 몰라서 여긴 왜 이래~ @ㅁ@ 이런 느낌.

진짜 딱 처음 한시간 동안 어르신들 컴퓨터 처음 배울 땐 이런 기분일까 그 생각했다.




근데 또 그냥 잠깐 일이 있어서 써본 것과, 아, 이제 요건 내가 자주 쓸 거니까 내 입맛에 맞춰놔야겠다, 하고 본격적으로 달라붙은 것과는 다르더라. 이제 얼추 이것저것 바꿔보면서 적응하고 있음. 젊어서 다행이야.(…)
무엇보다 바로 클릭 한 번으로 작업표시줄에 넣고 빼고, 시작 프로그램에도 고정하고 빼고 할 수 있다는 게 엄청 편하다. 그 외에도 작업 표시줄 표시하는 것도 다양해졌고.
편해지기는 많이 편해졌구나, 7. 미묘하게 소소하게 편해졌어.




2. 크롬 얘기.
니켈을 다시 다운로드 받았는데 니켈을 깔면 아예 크롬 자체가 열리지 않았다. 별 수 없이 니켈은 지우고 확장 프로그램에서 크롬 제스쳐하고 익스 탭만 설치. 니켈에서 주던 제스쳐랑 다운로드 받은 제스쳐랑 좀 달라서 이번에도 옆에 적어놓고(ㅋㅋㅋㅋㅋㅋ) 보면서 슬슬 써보고 있다.
맨 앞의 탭으로 가는 것도 있고 맨 뒤의 탭으로 가는 것도 있고….

사실 크롬은, 다른 것보다 즐겨찾기 동기화가 되는 게 제일 편하다. 확장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설치하고 바꿀 수 있는 것도 엄청 편하고.
넓은 화면도 넓은 화면이지만 이런 작은 몇몇 편의 때문에 크롬을 포기할 수 없어, 정말로.

은행 관련이면 당연하다는 듯 안되고, 덕지덕지 플래시 붙어있는 곳에서는 플래시가 엉뚱한 곳에 붙어있어 뉴스 보기가 귀찮기도 하고, 게임이 요즘 대부분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하고 거기서 게임을 시작해야 하는데 크롬에서는 반응 없고…
근데 쓰기 귀찮다고 느낄 때는 이것 뿐이네?

그래서 여전히 크롬을 쓰고 있다는 이야기.

덧글

  • .... 2010/05/19 18:52 # 삭제 답글

    윈도우 7 쓰는 분이 주변에서도 점점 늘어나는데, 전 7로 갈아타려면 컴을 먼저 바꿔야할거 같아요. 부러운 윈7. 전 파이어폭스 유저에요. 국내환경에서는 비익스 브라우저는 익스 탭이 필수인가봐요. 이거만 깔면 익스 아니어도 불편할것도 없구~
  • 파김치 2010/05/20 14:48 #

    ....님, 저도 컴퓨터 안 바꿨다면 7으로 바꿔탈 마음은 없었을 거에요. 소소하게 업그레이드만 하려다가 아무래도 전반적으로 삐그덕대길래, 큰 맘 먹고 한 번에 바꿨거든요.
    불여우 유저셨구나~ 파폭도 크롬도 익스 탭이 없이는 안되지요. 전 게임도 많이 하다보니까 익스 탭이 아니라 그냥 익스 쓰고 있어요-_ㅠ
  • 파닭 2010/05/20 01:56 # 답글

    크롬쓰다가 은행일 때문에 익스플로러 쓰면 일단 느려서 적응이 안되더라[...] 크롬은 빠른데다 예쁜 화면도 많아서 좋아. 탭도 슉슉 옮겨가는 것도 편하고~ 주소창에 바로 검색도 편하고~ 필요할 때 익플 쓰는 건 걍 감수할 만한 것 같아;;;
  • 파김치 2010/05/20 14:50 #

    파닭, 오오 자네도 크롬 유저! 익스는 느린 것도 느린 거지만 일단 화면이 뭔가 갑갑해, 군더더기가 많이 보이고. 하도 크롬을 쓰다보니까 그런가?
    무엇보다 네이버 블로그 들어가도 귀찮은 글씨체 다 제거하고 보통으로 보여줘서 읽기가 편하다? 하도 익스로 들어가질 않아서 까먹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익스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글자 읽기 힘들어서 새삼 깨달았어.(웃음)
  • 여람 2010/05/20 20:32 # 답글

    저는 게으르게 익스6을 쓰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