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안의 삶



어느 게임이나 복귀는 힘든 법 전전하는 게임



모험렙 32렙을 목전에 두고, 오랫동안 끌고 다녔던 삼부기를 드디어 바꿀 때가 되었습니다.
경클리퍼가 딱 맞는 녀석인데, 문제는 이 배가 조선으로만 건조 된다는 거?
캘리컷에서 건조할 수 있다길래 조빌이고 나발이고 그냥 경클리퍼면 된다는 일념으로 일단 캘리컷으로 갔습니다. 근데 막상 캘리컷 가니까 사람이 없어서 후추만 잔뜩 지고 왔네요.
다행히 리스본에서 외치기 하니까 한 분이 팔아주심!!!

1000만으로 사게 됐는데, 근데, 다섯 자리를 넘어가면 어? 싶으니 아예 친하지도 않은 10,000,000하고 1,000,000은 당연히…
혹시나 해서 열심히 세어서 했건만 역시나 처음에 0을 잘못 세서 그 분은 장난하냐면서 왈칵하시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일부러 그런 게 아니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건 제 탓이 아니라 숫자로만 표기해주는 코에이와 씨제이가 나쁜 거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옆에 한글로만 표기해 줬어도!(…)

당황해서 허둥지둥.
배 살 때마다 이러니 조선을 올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긴 합니다.;
아니면 난 왜 이럴까 노래라도 부르고 싶은 심정.







알렉산드리아에서 퀘스트를 받았는데 가보라는 곳은 홍해야!! 육로로 가면 가깝겠지만 배타고 가면 동지중해를 돌파하고 아프리카를 한 바퀴 돌아 가야 하니, 받아보고 싶긴 한데 구찮아서 못 받았습니다.
하지만 수에즈로 운하가 출동하면 어떨까! 수! 에! 즈! 이런데나 운하를 파야죠.







육상전에서 좀 더 전투 경험치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OTL
전렙은 삼부기 탈 렙만 간신히 맞춰놓고 더 안 올리고, 아니, 못 올리고 있는 형편.
퀘스트며 지도 때문에 육상에서 꽤 많은 시간을 헤매고, 그 시간동안 여럿 잡긴 하는데 한 놈 잡아서 경험치 9…. 사람 천을 베면 일렙은 하겠네여.






후추 팔아 렙업해볼까 했는데 딴 것도 많이 실어오느라 200 정도밖에 없어서 결국 렙업은 못했습니다. 아오 상렙 올리기 제일 쉽다는데 왜! 왜 햄보칼 수 없는 거야! 핫! 챠!

역시 올리기 제일 쉬운 게 모험렙!OTL

덧글

  • 아카르 2010/09/10 07:23 # 답글

    저...저는 교역렙이 더 쉬웠습니다[...]라는데 최근 지인 이야기를 들어보니 교역도 못해먹을 패치가 들어오면서 이번 계약만료때를 기점으로 서버를 접을 작업이 들어오기 시작했다고 하더군요[...]
  • 파김치 2010/09/12 10:57 #

    아카르님, 웃… 세상에. 아, 그러고보니 요번에 패치가 발주서 왕창 줄였다고. 하지만 저한테는 별로 와닿지 않아서 못 깨닫고 있습니다.;
  • 아르메리아 2010/09/10 16:24 # 답글

    저도 교역렙이 올리긴 더 쉬웠습니다만 아오 이번 패치 씨바씨바씨바씨바
    조선랭 올리는 게 발주서 캐는 맛이었는데 발주서가 안 나와요. 예전에 13장주던 퀘스트도 꼴랑 2장 주네요. 진짜 유저 스스로 떠나가는 패치만 하고 있어요. 진짜 접으려고 그러나봅니다.
    진짜 개짜증이에요. 설탕회사.
  • 파김치 2010/09/12 10:59 #

    아르메리아님, 그렇게 많이 줄었나요?
    웡; 전 발주서 써 본 적이 없어서<이러니까 상렙이 어렵다는 둥 하겠지만), 이번 패치로 어떻게 달라졌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