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안의 삶



다시 새로운 노예 계약 속으로 2 일상


- 결국 문제의 안드로이드 폰은(여전히 기종 이름이 헷갈려서 적당히 똥이라고 부르고 있음) 개통철회했다. 사실 게임 이것저것 안되는 것도 있긴 했어도 정확하게 기종 문제인 건지 아닌 건지도 모르고, 해상도가 낮아도 동영상 볼 것도 아니고 괜찮았는데, 문제가, MMS가 안 와.
MMS가 오고 수신이 아직 안됐다고 수신 하겠냐고 묻기에 ㅇㅇ했는데 언젠가 게임을 켰을 때와 마찬가지로 배터리가 남아있는 한 백년동안 수신준비만 할 기세. 혹시 설정 잘못했나 싶어서 인터넷 찾아보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안되겠다 싶어 개통철회 결정.
보실 지 모르지만 그전에 덧글 달아주신 분들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덧글 안 달아주셨다면 개통철회가 있는 지도 몰랐을 인간이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길었던 114와 대리점을 오가는 실랑이 끝에 다시 피쳐폰으로 돌아왔다. 대리점하고 말하다 안되는 것 같으면 끊어보세요, 하고 114에다 고자질…^-^ 죄송합니다 114 여러분. 그나마 단순변심이 아니라 MMS(=통화품질) 때문이라 114에서도 편들어 줬던 것 같어.;
그리고 그 기나긴 실랑이를 하면서 이번엔 진짜 에스게이를 떠나기로 결심했다.
생각하고 한 건 아니지만 하여간 에스게이에게 충성스러운 고갱님이었는데 에스게이가 나에게 똥을 줬어!



- 그래서 아이폰 샀습니다. 읭.
남들 살 때 안 사고 5 떡밥이 뿌려지는 이제서야?! 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이렇게 늦게 사니 대리점 가서 아이폰이영 하고 말하니 바로 개통 가능.
통화는 많이 안 하니 괜찮을 거야. 괜찮을 지도. 괜찮을까?



- 통화 품질 왜 에스게이가 그나마 낫다고 했는지 깨달았다.
에스게이가 서울에서 부산이었다면 게이티는 서울에서 뉴욕 수준인데?



- 애플이 직관적이라고 한 거 누구냐. 아이폰이 쉽다고 한 거 누구야!
윈도우 먼저 보고 맥을 봤을 때의 그런 느낌이 확 다가온다. 편해진 사람은 편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쏟아지는 윈도우와 안드로이드의 세계에서 헤엄치다 애플의 세계를 본 나는 이게 무슨 짓인지 모르겠어?
사실 다른 것보다 아이튠즈가 제일 문제. 뭔지 모르게쏘요. 가입이 힘들어서 그렇지 앱 설치하고 동기화하는 건 쉬웠는데, 음악은 어쩌라는 건지 하나도 모르겠다! 이건 검색을 많이 해보라는 계시인가효? ping은 또 뭐고. 모르는 거 물어봐라 했을 때 선생님, 뭘 모르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느낌이다.
폴더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한참을 고민했는데 되게 간단하게 만들어져서 놀라긴 했다. 이런 부분이 직관적이라고 말하는 걸까-_-;;;
근데 뭐든 하다보면 익숙해지기 마련이지.



- 생각해보니 멜론 어쩌지?
에스게이 차버려서 나쁠 건 없다고 생각했는데 멜론이 있었구나.orz
그전까지 에스게이 포인트로 멜론 결제했었으니까. 그렇다고 도시락 쓸 생각은 전혀 안 들고, CD 다 사는 편도 아니고 눙물이 난다.



- 앱에 대해서는 안드로이드가 나은 것 같기도 하고, 애플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하고 미묘한 일장일단이 있다.
둘 다 하루 정도밖에 안 써봤긴 한데-_-; 기본적으로 애플이 쓰기는 깔끔하다. 안드로이드는 쉽게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긴 한데, 외쿡에서 만든 게임 어플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막혀 있고, 백업이나 파일 관리를 할 앱이 따로 있어야 한다는 게 조금 많이 불편함. 아니, 불편하다기보다 귀찮다. 아이폰에서 앱을 그자리에서 지워버릴 수 있는 거 편함.
애플 쪽에서는 폴더로 관리할 수 있는 게 좋고, 안드로이드는 위젯이나 홈 화면을 만들 수 있는 게 좋다. 둘 다가 되면 좋을 텐데 안될 거야 아마. 탈옥하면 된다고는 하는데….
안드로이드는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앱도 많고, 여차하면 apk 파일을 받아서 설치해버리면 되던데-_-; 이거 안드로이드에선 공짜였는데… 싶은 게 아이폰에서는 유료다. 그러니까 탈옥하면….

이 무슨 탈옥 권하는 세상!

그렇더라도 하지 말아야지.
잘되면 좋지만 안되면 뒤처리가 귀찮으니까.



- 예전에 봤던 옷장정리 어플 찾았다!
그 때 포스팅에서도 유료라고 했는데, 무료로 맛보기는 할 수 있는 모양. 써봐야지. 눈누난나.
미친새…가 아니라 화난새나 슬라이스잇도 무료 버전이 있더라만, 테트리스는 없어!



- 이것저것 받아봤다가 지웠다가 받아봤다가 지웠다가… 이것만으로도 재밌으니 큰일이다.-_-;;



- 이번에도 핸드폰 개통되자마자 제일 먼저 온 문자는 돈 빌려주겠다는 문자. 나한테 뭘 믿고 60분 내에 3천씩이나 빌려주시겠다고 하는지 모르겠네? 문자 와서 반가웠던 마음이 짜게 식어버리는 문자였다.



덧글

  • 여람 2011/01/31 20:28 # 답글

    3천! 왠지 대단한데요ㅇㅁㅇ!!
    전 가장 크게 받아보았던 것이 2천이었는데(웃음)
  • 파김치 2011/02/01 11:26 #

    여람님, 세상에, 전 5천까지 받아봤어요! …별로 자랑할 건 아니지만-_-; 많이 오는 편이라서요.
  • Mathilda 2011/01/31 20:38 # 답글

    마인탐정 네우로군욧(...) 허억허억...
  • 파김치 2011/02/01 11:27 #

    Mathilda님, 저 수줍어 하는 포즈 좋아해요!
    모두가 마인이 되어가는 마인 탐정 네우로에서 유일하게 마인->인간 루트라고 느껴지는 네우로!
  • 파닭 2011/01/31 22:44 # 답글

    난 승완이가 쓰던 쇼 옴니아를 이어받았지렁. 노키아 심비안 쓰다가 윈도우 모바일 쓰니까 적응 안돼 죽겠다;; 뭐야 이건 신세계야;;;
    너도 지금 애플의 신세계를 느끼고 있겠지;; 익숙해지면 편하대[먼산]
    아 그리고 이제 KT로 왔으면 반드시 올레KT카드를 발급받도록.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GS25가 15% 할인되는 편의점 전용카드라 무지 좋고 포인트로 음성통화료 결제도 가능해!![...편의점은 거기 근처에 많이 없으려나; 그러려나;] 어쨌거나 발급받으면 좋으니까 꼭 발급받고...
    아까 여람님 블로그에서 동접되서 깜짝 놀랐음ㅎㅎ
  • 파김치 2011/02/01 11:34 #

    파닭, 뭐든 익숙해지면 편하지 않겠어. 벌써 아이튠즈에도 익숙해질 것 같음. 후후. 심비안도 마이너지만 윈도우 모바일이라니 고생이 크시겠습니다. 그래서 형은 뭘로 바꿨어?
    올레 KT 카드라니 좋다. 편의점 전용! SK 포인트로는 멜론 결제하느라고 다 썼지만 KT는 그럴 일이 없으니 편의점 들를 때마다 자주 써야지!
  • 엘민 2011/01/31 22:48 # 답글

    아이폰 동지! 어서오세요. 탈옥의 마의 세계, 멀리 하시는 게 좋지만, 달콤한 과실이 거기에 있지요~
  • 파김치 2011/02/01 11:35 #

    엘민님, 반갑습니다, 아이폰 동지>ㅁ<
    탈옥하려면 각오를 꽉 잡고 가야 하기 때문에, 아이폰 사면 당장 탈옥해야지! 에서 점점 언젠가 불편해지면 그 때 해야지...로 미뤄지고 있어요.
  • 幻夢夜 2011/02/01 04:58 # 답글

    아이폰 쓰는 정으로 하나 알려드릴 것이 있습니다. 아이튠즈가 윈도우판은 실로 무겁고 X같죠.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14096

    이 방식대로 해 보시면 상당히 가벼워집니다.
  • 파김치 2011/02/01 11:37 #

    幻夢夜님, 오! 감사합니다. 아이튠즈 하나만 깔았다고 생각했는데 별 거 별 거 다 들어 있었네요.
  • antique 2011/02/01 06:11 # 답글

    보니까 이전에 mms 안받아지는 문제는 '3G 데이터 사용' 허용을 안해서 그런것 같은데요.;
    여튼 개철 하셨다니 다행입니다.ㅎㅎ
    부디 파손 없이 오래 쓰세요^^
  • 파김치 2011/02/01 11:38 #

    antique님, 3G 데이터 사용도 물론 허용해 보고 난 후였어요ㅠㅠㅠㅠㅠㅠ
    혹시 몰라서 설정하고 껐다 켜보고 와이파이 끄고도 해보고...
    아무튼 무사히 개통철회가 되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덕담 감사해요!
  • 히카리 2011/02/03 00:57 # 답글

    아이폰 산거 축하축하~
    옷장정리 어플 궁금하다.+ㅁ+ 그런게 있단 말이지!!
  • 파김치 2011/02/03 18:58 #

    히카리 언니, '옷장'으로 검색해도 나온 것 같은데, closet 어플이어요. 후후. 아직 써볼 시간이 없어서 못 써봤는데; 유료랑 많이 차이 나겠지?ㅎ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