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안의 삶



아이폰 게임, 물 좀 주시죠? 전전하는 게임


「물 좀 주시죠?」라는 건방진 제목에 뭐하는 게임이길래 제목이 까칠하냐! 고 들어가 봤는데, 평가가 진짜 좋더라구요. 귀가 팔랑팔랑하고, 또 스샷 보니까 어렵지 않은 것 같아서 다운받았습니다.
유료, 0.99$로 퍼즐 게임다운 가격.


다른 악어들은 더러워도 상관없이 지저분하게 지내지만 주인공 악어 스왐피는 깨끗한 걸 좋아하는 악어. 깨끗한 물로 샤워하려고 하지만, 그런 이상한(!) 행동을 이해 하지 못하는 다른 악어들이 배수관을 망가뜨리고… 거기서부터 우리가 '깨끗한 물'을 스왐피의 욕조에까지 배달하게 됩니다.

오리를 모으며 물을 욕조로 배달합니다!

흙을 손가락으로 슬라이드 해서 파면 됩니다.
저 보라색 물은 썩은 물이기 때문에 깨끗한 물에 닿으면 깨끗한 물도 오염이 돼요.
보라색 물 말고도 저 초록색 해초 같은 몇 가지 특징이 더 있는데, 딱히 튜토리얼은 없지만 레벨 하나하나 올리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구조입니다.
이렇게 플레이어가 고생고생해서 욕조에 물이 차면~
PO샤워WER!




그리고 그는 오리를 모으는 일에 집착하게 되는데......
물론 모든 챕터를 다 끝내면 컬렉션도 모으려고 하겠지요. 하지만 당장은 오리. 오리...!
모아야 돼. 오리. 열심히.

그리고 아쉽게도 오리가 둘이나 부족한 요 챕터ㅠ
어떻게든 해보려고 했는데 그나마도 간신히 깬 데 위안을 삼아야 하는 수준이라....



그렇다고 오리가 덕후들의 마음을 위안하는 용도일 뿐이냐, 고 하면 그건 아닙니다.
water? 는 이렇게 챕터가 나뉘어져 있는데

다음 챕터를 열려면 일정 수 이상의 오리가 필요합니다!



물론 해 본 결과 저처럼 오리 덕후가 되시면 두 장쯤은 먼저 열어보실 수 있습니다.
후. 후후..


가끔 타임 어택이 필요한 곳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느긋하고 천천히 깨끗한 물을 스왐피에게 어떻게 옮겨줄까? 생각하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순발력도 가끔은 필요하지만...또 가끔은 상하수도 정비를 제대로 하고 살란 말이야! 하는 마음이 안 드는 건 아니지만요.



그러고보니까 이거 받으러 들어갔을 때 앱스토어에 '게임' 카테고리가 생겨서 사실 깜짝 놀랐네요. 이것도 한국 계정에서 받았고.


덧글

  • 히카리 2011/11/10 13:20 # 답글

    악어가 모에하다. 귀여워어. 파충류란 귀엽구나.
    물을 얻을려고 한다길래 오리인줄 알았는데 악어라니 의외야.

    오리를 이용하는 대신 악어 너는 오리에겐 뭘 주냐. 너랑 같이 목욕하냐?!!
    묻고 싶어.-_-;; 욕조 위에 둥둥 떠 다니는 장난감 오리처럼 생겼는걸. 저 오리.
  • 파김치 2011/11/10 20:27 #

    히카리 언니, 맞아, 욕조 위에 둥둥 뜨는 장난감 오리! 목욕하려면 꼭 필요한 아이템!(....)
    만약 오리였으면 다른 장소가 배경이었겠지? 얘들 도시 지하 하수구에서 살아!
  • 여람 2011/11/10 18:40 # 답글

    정말 재미있었어요!
  • 파김치 2011/11/10 20:31 #

    여람님, 네>ㅁ<
    요즘에 받은 게임 중에서 제일 재밌게 하고 있어요. 과연 유료의 위엄!(...)
댓글 입력 영역